앞으로 자료구조에 대해서 포스팅할 것이다.
그럼 먼저 자료구조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얘기를 해야 할 것이다.
자료구조
우리가 프로그램을 만들 때 처리해야할 자료가 있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음악프로그램에서의 재생목록이라던지
게임에 접속할 때 보이는 입장 대기열이라던지 하는 것 들이 있다.
단순히 이미 저장되 있는 회원목록이라던가 하는 것들 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자료'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다.
우리가 앞으로 다룰 것은 그런 자료들을 어떻게 다룰것인가를 얘기하는 것이다.
스택, 큐, 리스트, 트리 등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방향으로 활용되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